베트남여행 마지막날 후기 @Nha Trang






▲ 네이버 이웃추가






마지막날 아침이 밝았다. 

여행 때면 대체적으로 새벽같이 일어나기 때문에 

역시나 제일 먼저 조식을 먹고는 숙소를 나섰다. 


나서면서 공항까지 갈 택시를 예약해놓고 나왔다. 






날이 너무나도 좋았던 

무엇보다 비 한번 안 만났던 베트남여행 


물론 덥기도 더웠지만 확실히 겨울이 동남아여행에는 적기가 아닌가 싶다. 






너무 이른 아침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 

또 고요한 나쨩바다가 매력적이었다. 







안녕 베트남 







베트남전도사라도 된 듯 

주위에 베트남에 대해 소개를 하고 다녔다. 

무질서가 매력적인 나라라는게 문제라면 문제이고 

처음 해외여행을 하는 이들은 그런 것에 두려움을 느낄지 모르겠지만 

내겐 동남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 준 계기가 되었던 베트남이었다. 


정말 배낭여행다운 여행을 즐겼고, 홀로 여유로이 커피 한잔 하거나 

여럿이 어울려 수다를 떨었던 그 순간이 너무나도 좋았다. 

많은 인연을 만났고 덕분에 지금까지도 페북서 조잘조잘 이야기를 나누는 그 인연들이 너무나도 좋다 







하이랜드에서도 커피를 파는구나 - 

하며 마지막 커피쇼핑을 엄청나게 하며 

베트남에서의 여행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확실히 시끄러운 호치민에 비해서 무이네나 나쨩의 경우 홀로 여행을 떠날 경우에는 조금은 심심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여러 사람 만나 그런 심심함은 없었지만 말이다. 



여행에 빠지게 된 큰 계기가 유럽여행이었다면 

베트남여행은 또 다른 눈을 뜨게 해준 여행이랄까 

앞으로도 많이 그리울 거 같다 




▲ 더 많은 이야기는 네이버 오픈캐스트로 구독하세요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아시아/베트남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