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피렌체 숙박, 한인민박 피렌체 언니네 숙박 후기


피렌체에선 피렌체 언니네라는 곳에서 머물렀다.

로마에 있을 적 '그곳 역과 멀지 않아요?' 하는 말에

그런가 하고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그리 멀지 않고 오히려 가까운 편이었다. 

따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필요가 전혀 없었고,

교통 이용 없이 피렌체 관광을 마쳤다. 





▲ 네이버 이웃추가






내부 사진은 아무래도 이용객이 많아서 제대로 찍지 못했다. 

피렌체 언니네를 비롯한 피렌체의 한인 민박들은 대부분 아침과 함께 저녁까지도 제공한다.

이틀을 머무르면서 이틀동안 저녁을 둘 다 먹었는데


첫날은 그냥 작은 신라면 컵라면에 필요시 밥을 말아먹으라고 밥이 나와 조금 실망하기도 했는데

우연찮게 그런 날에 도착을 했을 뿐 둘째날에 나온 수제비는 정말 꿀맛이었다. 

수제비를 도대체 몇년만에 먹었는지 모르겠다.



언니네란 이름 같이 젊은 언니들이 운영하는 곳인데 여기저기에 젊은 감성과 센스들이 돋보이는 곳이었다. 





불편한건 바로 이 욕실이었는데 

방이 네개였나 되는 것을 보면 20명 이상이 머물를 터인데 

욕실이 두개가 전부였기 때문에 아무래도 겹치기 쉽다.



미리 시간을 적어 놓고 하면 문제 없지만 그 이후로 여유롭게 나가려다보면 조금 기다려야 했다. 

게다가 욕실과 화장실이 구별되어 있지 않고 일반 가정집을 이용하는 것이다보니 함께 있어서 덩달아 화장실을 기다려야 될 수도 있다. 







그래도 필요한 이야기들이 이렇게 다 있기도 하고 

간단하게 피렌체의 볼 곳들도 소개해주는데 그게 좋았다. 







내부는 이미 많은 이들이 쓰고 있어서 제대로 사진을 찍지 못하고 

그냥 내 자리만



깔끔하게 정리되어 제공되는 것은 당연하고

여성도미토리의 경우 1층 침대도 많아서 좋았다. 

나 역시도 1층 침대를 이용해서 편하기 그지 없었다. 


조그만한 협탁이 부족하긴 하나 놓여 있어서 물건들을 올려 놓을 수도 있고 콘센트도 넉넉했다.

다만 이때 이탈리아가 기록적인 폭염이었는데, 에어컨이 따로 없어서 선풍기를 한 다섯대를 틀어놓고 잤다. 

그게 조금 불편했던 거 같다. 방은 넓은 편이여서 캐리어를 열어 놓는데에도 문제 없고 

옷걸이가 넉넉히 준비되어 있는 것도 좋았다. 






아침의 경우 본인이 원하는 만큼 퍼 가면 된다. 






감자탕이 나왔는데 이것도 참 맛있었다는 

한인민박집의 필수요건은 아무래도 '요리실력'인 모양이다. 

무엇보다 숙소에서 역이 가까워 짐을 들고 크게 움직일 것이 없어서 좋았다. 

단, 관광지와는 조금 거리가 있긴 하지만 피렌체 자체가 아주 크지 않아서 걸어다닐 수 있다. 





▲ 더 많은 이야기는 네이버 오픈캐스트로 구독하세요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2/교통.투어.숙박 후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