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가를 만날 수 있는, 가고 싶었던 피렌체 우피치미술관 방문기



메디치가의 힘이 여실히 들어나는 우피치미술관 탐방기







▲ 네이버 이웃추가


우피치미술관 예약방법 → 이탈리아여행, 피렌체 우피치미술관 예약






피렌체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일은 우피치미술관을 방문하는 일이었다 - 

물론 시간이 조금 남아서 젤라또 하나 먹고 갔지만. 



개인적으로는 예약을 추천하나, 

가끔은 웃기게도 예약 없이도 빨리 들어갈 수 있는 날이 있다. 

내가 간 날이 그런 날이여서 괜히 예약했나 싶다가도 - 다음날은 두시간 기다렸단 이야기에 하길 잘했단 생각이 들었다. 

피렌체는 이탈리아에서도 가장 기대했던 곳이고 우피치미술관은 특히 더 기대했던 곳이다. 









젤라또 하나 먹고 











피렌체는 메디치 가 덕에 문화적으로 예술적으로 어마어마한 성장을 하게 되었는데 

그 흔적이 우피치미술관에 다 남아 있다. 


한글로는 따로 설명이 제공되지 않다보니 서양미술사에 관심 없는 사람들은 조금 지루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예약자는 3번으로 간다 - 






예약내역을 보여주고 표로 교환

그리고 바로 입장







오디오 가이드가 있는데 안타깝게 한글은 없다 - 

영어라도 듣겠다면 빌리는 것도 좋다. 


가격은 6유로









그리고 드디어 입장 

규모 면에서는 한바퀴 다 못 돌아볼 정도도 아니거니와 일방통행으로 구경을 하다보니 오히려 더 좋았다. 

덜 복잡하기도 했고, 미술에 관심 없는 사람들은 꼭 오지도 않는 듯 싶다. 



르네상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우피치 미술관 관람이 그래서 내게는 퍽 즐거웠다. 










각종 재단화에서 시작해서 조각까지 - 

교과서에 실릴법한 유명 작품들은 물론이고 

유명인들의 작품들이 참 많았다. 


예를 들자면 라파엘로, 보티첼리 등등 

아쉬웠던 것은 이때 다빈치의 작품은 대여 나가고 없었다는 것인데 

밀라노에서 다빈치전을 하고 있어서 그랬다 - 밀라노를 방문해서 전세계의 다빈치작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개인적으로 만족했지만 











그리고 좋아하는 보티첼리 








너무나도 유명한 대표작 

비너스 







그 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있었다 - 

오히려 바티칸보다 다양하니 여러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중간중간 외부도 구경할 수 있고 - 



그리고 역시 놓칠 수 없는 천장화









로렌초 메디치, 코지모 메디치 


예전에 철학 배울 때는 이놈의 메디치들 헤깔려 시험 준비가 그렇게 어려웠는데 

소 로렌초, 대로렌초 이러면서 ㅋㅋㅋㅋ(.. ) 철학 수업이 이렇게 피렌체에서 써먹을 줄은 몰랐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루벤스의 작품들도 제법 있어서 좋았다. 

루벤스 초상화라던가 - 











라파엘로의 그림이라던가 










개인적으론 

유럽여행 이전에 특히 로마, 그리스를 방문할 땐 

철학(... 따지면 신화까지도 )이나 종교(구약 정도?), 서양미술사도 알고 가면 참 볼거리가 많고 다양하지 않을까 싶다 



다양한 경험들을 많이 했고, 

그 경험들이 지금의 내게 큰 자산인지라 우피치 미술관은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 더 많은 이야기는 네이버 오픈캐스트로 구독하세요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이탈리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