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비엔나]놓쳐선 안 될 슈니첼 그리고 축제 즐기기

 

0528

41st  DAY  IN  EUROPE(AUSTRIA, WIEN)

22살 여자 혼자 다녀온 2달간의 유럽에세이

 

빈에서 유명하다는 슈니첼 레스토랑 피그뮬러(Figlmuller)

맛집 정보도 없이 왔지만, 혼자 먹기엔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

호스텔에서 방을 같이 쓴 경아언니와 함께 가기로 하였다-

 

 

각자 여행을 따로 하고(난 슬로바키아 언니는 빈) 다시 만났는데 경아언니가 우연히 만났다는 인영언니까지 합세!

셋이서 슈니첼을 먹으러 갔다 -

 

 

지금 생각해도 경아언니의 친화력이란 대단한 것 같다 -

낯을 제법 가리는 나도 덩달아 신나게 어울린 것을 보면

 

 

 

 

 

예약을 해야 된다던 곳이었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다 -

본점에는 예약만 가능하고 예약이 가득 찼다고 해서 다른 곳을 안내 받았고

그곳은 줄을 서서 제법 기다렸으나 들어갈 수 있었다.

 

 

슈니첼을 하나 시키고 샐러드를 세개를 시켰는데 왜 세개나 시켰을까 싶다 -

결국 배불러서 다 먹지도 못하고 남겨버렸다.

 

 

슈니첼이 튀김이기 때문에(우리나라식으로는 돈가스 비슷한)

느끼함을 없애기 위해서 샐러드를 같이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접시보다도 큰 슈니첼!

심지어 슈니첼도 남겼다 -

여자 셋이서............

 

 

내가 원래 튀김류를 잘 못 먹긴 하지만, 정말 어마어마하게 큰 것도 한 몫을 한 듯

 

 

 

 

 

 

라들러(RADLER)

 

우리나라엔 왜 라들러가 안 들어오나 모르겠다 -

독일남부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데, 오스트리아에서도 있었고 체코에도 있었다!

스위스에선 발견하지 못한 ㅠㅠ

 

 

라들러는 레몬맛의 맥주 이름으로, 여러 곳에서 나오고 있다 -

맥주라지만 이건 뭐 레몬쥬스?

할 정도로 알콜향도 안 나고 달달하니 맛있다!

 

 

 

 

 

오랜만에 여대생 셋이서 조잘조잘 떠들어보아 더 기억에 남는 날♥

이 곳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사람들을 모아 함께 가면 좋을 것 같다 -

게다가 샐러드를 많이 시켜던 것 뿐인지라 돈이 많이 들지도 않았다!

 

 

 

 

 

날은 밝으나 시간은 제법 지나 8시를 넘겨 근처를 배회하였다 -

언니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도 많이 하고

조언도 많이 듣고!

 

오페라하우스 옆에서 잠깐 돈키호테를 보다가 한번 봤던 것이기도 한지라 또 움직였다.

 

 

 

 

 

 

 

그리고 마침 진행중이던 축제의 현장으로 고고!

시청사 앞에서 열리는 4일짜리 축제의 마지막날 :)

 

 

 

 

그냥 묶어버리고, 헤어져 끊어지면 인연이 찾아온다던 팔찌..

역시 이런 건 그냥 재미로만 하면 될 듯 하다 -

 

 

가버린 인연...ㅋ.ㅋㅋㅋㅋ

 

 

 

 

 

 

 

우왕 이해할 수 없는 일정...

 

 

 

 

 

 

 

축제이다보니 각종 놀이기구도 많이 가져다 놓았다!

가격은 사실 저렴하지는 않았지만 -

언니들이 타겠다고 ^^

 

 

 

 

 

 

 

 

겁쟁이 나는 그냥 구경하며 사진을 찍어주었다.

 

 

 

 

 

바움쿠헨(BAUMKUCHEN)

 

독일에서 먹어봐야한다던가?

차마 시도하지 못했다던 경아언니를 필두로 셋이서 하나를 구매하였다!

 

 

 

 

 

 

 

 

 

그냥 바닐라맛!

 

 

 

 

 

제법 달달하니 맛있긴 했지만 -

셋이서 다 못 먹었다!

 

 

너므 달아!!!!!

개인적으로 단 것을 좋아하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혼자였다면 절대 다 못 먹고 버렸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든다 -

 

 

하지만 갓 구운 따뜻한 빵은 역시 맛있다!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인영언니를 호스텔에 데려다주고 경아언니와 함께 우리도 움밧으로 복귀 -

함께 여행 온 부부까지 가세해서(거의 언니만...)

방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주고 받았던 기억이 난다 -

 

 

그만큼 재미있었던 빈에서의 마지막 하루였다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오스트리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