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여행, 단수이역 근처의 조그만한 시장골목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그냥 근처에 있는 시장골목 같은 곳에서 군것질을 하기로 결정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사람들도 제법 많고

이것저것 파는 군것질거리도 많았다






비만 안 왔다면 더욱 좋을텐데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단수이는 아주 작은 동네는 아닌지라 

진리대학, 담강중학교를 가려면 버스를 타는 것이 좋은 듯 싶다.

사족이지만 어딘 담강중, 어딘 담강고라고 되어 있는 걸 보아하니 

대만도 아무래도 중국과 유사한 학제인 듯 싶다.



중국도 명칭은 중학교이나 고등학생과정까지 수용하니까






점점 나타나는 길거리 음식들






고민 끝에 우린 무난해 보이는 핫도그를 선택







이것저것 많았는데 가격은 그닥 비싸진 않았다. 

핫도그 하나의 가격은 50달러 

2000원이 조금 안되니 

이 곳 물가를 생각하면 조금 가격은 있는 편인 듯.



그래도 다양하게 파는게 부담스럽게 먹을 정도는 아닌 듯 싶다






4가지 양념이 있다고 능숙히 영어로 물어보는데 

아무래도 영어가 본토의 발음이 아니라 중국식으로 발음하다보니 알아듣기가 어렵다. 

우린 무난해 보이는 카레를 선택






ㅋㅋㅋㅋ 아 

특유의 대만 향신료 향이 ㅋㅋㅋ

그 맛이 막








먹을 땐 그리 나쁘진 않았는데

기름끼도 아주 많아 보이지도 않고 이상하게 더부룩한 ?

아이러니






그리고 단수이역으로 향하는 길, 

근처 대학에서 나온 듯한데, 패션쇼 비슷하게 하는데 

배경음악이 죄다 한국노래다 ㅋㅋㅋㅋㅋㅋㅋ 



2~3년 된 노래였는데 나도 모르게 따라 부르게 되는 

실은 단수이서 좋은 기억이 그리 많진 않지만

그럼에도 지금 생각하면 조금 그립긴 하다.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아시아/대만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