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준비! 스튜던트에이전시 버스 예약!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까지 왕복 버스 예약하기

프라하 뿐만 아니라 동유럽에서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버스 회사인 스튜던트에이전시 버스를 예약했어요 :) 

예약 자체는 3월3일에 6월12일꺼를 진행하였으니 아마 대략 100일 전에 예약이 오픈되는 모양입니다.

꼭 예약오픈과 동시에 예약하자라는 생각은 없었는데 

2일에 예약사항들을 정리하다가 예산을 대충 계산한다고 들어갔더니 뙇 6월11일자까지 오픈이 되어 있길래 

그럼 내일 되려나 하고 들어간 것이 적중했네요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가능하고, 

전 한번만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따로 회원가입 하지 않은채 비회원으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https://bustickets.studentagency.eu/





당일 왕복의 스튜던트에이전시 버스를 예약할 것이기 때문에 

Return ticket(왕복) 을 체크하고 

프라하 및 체스크크롬로프를 선택 


2명이니 2명으로 바꾸고나서 ISIC 카드가 둘 다 있다보니 다음과 같이 설정한 이후 검색을 진행했어요





이렇게 단 한명도 예약하지 않은 버스 시간들이 뜹니다 :) 

스튜던트에이전시의 경우에는 특별히 일찍 예약할 필요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원하는 시간 대가 비슷한 관계로 혹 성수기에 방문 예정이라면 미리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전날 조회했을 때 편도 7.50유로였는데 왜 저렇게 비싸지 했더니 2명분의 가격이네요. 





그리고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현재 가장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ISIC 국제학생증을 통해서 특별히 할인 받을 수 없다는 안내와 함께 

Adult로 바뀐다는 이야기나 나옵니다






그리고 원하는 시간대 예약 완료 

약 3시간이 걸리는 왕복 6시간의 일정이다보니 시간 설정하는 것이 고민스러웠는데 

걱정하느니 차라리 여유롭게 가는 것을 선택했어요.



체스키크롬로프는 하루 정도 투자할 가치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좌석 선택을 합니다 :)

왜인지 열좌석은 이용하지 못합니다 - 

총 51좌석이라고 나와 있는 것도 그렇고 무슨 이유인지는 버스를 이용해봐야 알 것 같아요. 

모든 버스가 전부 그렇더라고요.






돌아오는 것까지 좌석 설정을 완료하고 나면 결제화면으로 넘어갑니다





Bulk payment of selected reservations 를 눌러 결제를 진행





다음의 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만 

제가 즐겨 사용하는 '둘러보기' 카드 ㅋㅋ 그러니깐 Discover 카드는 없더군요.

천만 다행으로 전 디스커버카드를 페이팔 계정에 등록 해 놓았기 때문에 페이팔로 결제를 합니다. 

따로 카드 번호를 입력하고, CVC를 입력해야 할 필요가 없어 결제가 간편합니다.

물론 간편한 만큼 걱정스럽기도 하지만요.






그래도 우리나라처럼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결제 가능하니 얼마나 편하지 모르겠네요





내용들을 확인하고 

무엇보다 메일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야 되요

메일로 티켓이 날라오거든요






페이팔 계정을 로그인





기본적인 사항들을 확인하고 쭉쭉 넘어가면 

너무나도 손쉽게 결제가 됩니다






이렇게 예약 완료





얼마 지나지 않아 메일이 날라옵니다 





그리고 페이팔 결제 메일도 날라와요 :) 



어렵지 않게 예약 가능해요!

추후에는 메일로 날라온 티켓을 인쇄해서 가져가면 되요. 



▲ 더 많은 이야기는 네이버 오픈캐스트로 구독하세요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2/2015 유럽 배낭여행준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