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유럽여행, 브뤼셀에서 암스테르담 당일치기! 운하가 이쁜 네덜란드 여행

브뤼셀은 워낙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결정한 암스테르담 당일치기 

물론 거리가 제법 되기 때문에 앞뒤로 시간을 쓰긴 했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웠다

내가 골골거린 것만 빼면 말이다

 

 

 

운하의 마을 암스테르담!

시간이 조금 더 있거나 암스테르담에 묵었다면 잔세스칸스나 헤이그 등 주변을 다녀왔겠지만 

브뤼셀에서 파리로 넘어가는 일정이었기 때문에 암스테르담만 보기로 했다.

 

워낙 작은 도시인지라 골목길을 돌아다녔다

정체없이...ㅎㅎ

 

 

 

 

2월 초 

겨울이기는 해도 유럽의 날씨들은 나쁘지 않았는데 

 

이곳 암스테르담은 아침에는 날씨가 안 좋나? 싶을 정도로 살 떨리는 추위였다. 

아무래도 운하의 도시이다보니 습하고, 축축하기도 하고 건물들이 빽빽해 음지가 많기도 했다. 

유럽 여행 중에 가장 춥다 느낀 날

 

(물론 감기에 걸려 있던 때여서 더 그렇게 느꼈을수도 있다)

 

 

 

 

 

 

특별히 어디 들어가는 것은 

딱 하나 하이네켄 전시관만 가기로 하고 나머지는 그냥 겉에서 구경했다 

 

 

 

 

 

 

안네 프랑크의 집은 

이전에 암스테르담을 방문했을 때 왔고 나름 역사적인 이야기들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인지라 

부모님께도 여쭤보았는데 부모님은 굳이 가고 싶지 않다고 해서 가지 않았다. 

만약 가려고 한다면 예약이 필수이다. 

 

 

 

 

 

 

 

 

그냥 걷기만 해도 좋은 곳  

그림처럼 건물들이 비쳐지는 물이 너무 멋있었다. 

 

 

 

 

 

 

 

 

 

물론 실제로는 그냥 사람이 사는 것이기 때문에 

사진이 과장되어서 나오는 것도 조금은 있긴 하지만 

길게는 아니더라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구경할만한 도시가 아닐까 싶다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