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유럽 여행에 빠지지 않는 성당을 가다

 

0514

27th  DAY  IN  EUROPE(GERMANY, FRANKFURT)

22살 여자 혼자 다녀온 2달간의 유럽에세이

 

 

 ▲ 프랑크푸르트

 

사실 프랑크푸르트는 경유지의 느낌이 강했다!

이 곳에 들린 이유는 이곳을 구경한다는 생각보다는 여기에 자리를 잡고 다른 곳을 봐야지 ~ ★

하는 생각에서였다. 특히나 국제 공항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스탑오버 등을 이용해서

잠깐 도시를 둘러보는 경우를 많이 보고는 하였다.

 

 

 ▲ 마인강

 

마인강은 제법 넓은 편인데(한강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

양 옆으로 산책길이 정말 잘 되어 있다!

 

 

나도 이 곳에서 단 한차례도 버스를 타지 않고 이 산책길을 이용해서 걸어다니고는 하였다.

물론 호스텔까지는 거리가 제법 많이 떨어져 있어 그랬지만, 날 좋은 날은 정말 최고이리라.

 

 

 

 

 

▲ 돔(카이저 대성당) 

 

월요일에 들린 지라 대성당 뮤지엄은 휴관이라 가지 못하고 돔만 들어갔다.

기도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었고 의외로 관광객들도 많이 들리는 곳인지

관광객들의 흔적들이 많이 남아 있었다.

 

 

 

▲ 판화

 

 

돔을 주욱 둘러쌓여 다음과 같이 판화가 있는데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히고 죽음에 이르고 십자가에서 예수를 내리는 장면까지도 담겨있다.

 

번호를 매긴 판화를 보는 것이 이 돔을 방문하는 하나의 목적이 아닐까 싶다.

정교한 판화는 이 곳의 자랑인듯 보였다.

 

 

 

 

▲ 제단화

 

 

 

▲ 방명록

 

 

방명록에서는 심심찮게 한국어도 찾아 볼 수 있었다.

오히려 독일어가 없는... ^^;

 

 

 

 

 

여행을 하면서

내가 성당에 다녔다면, 과연 어떤 기분이었을까 하는 의문이 끊임없이 들었다.

 

아마 다양한 성당을 다니면서 느끼는 바가 많지 않았을까?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독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