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해외결제를 위한 페이팔(Paypal) 가입방법





https://www.paypal.com/


이제껏 페이팔 없이도 잘 써왔지만 

그럼에도 당장 다음주에 기차표를 발권해야되는 관계(악명높은 트랜이탈리아)로 페이팔 계정을 하나 만들었다. 

꽃보다 할배에서 나왔던 페이팔에 관련 이야기 덕인지 요즘엔 페이팔에 대해 아는 사람들도 제법 있는 듯 싶다.

그 전에 동아리 활동하면서 페이팔이 필요해서 만든 기억이 있었지만 그땐 송금을 받기 위한 것이었고 

이번엔 결제의 일환으로 만들어 본다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기를 누른 다음 

목적에 따라 선택한다.


난 결제를 위해서이므로 왼쪽





나오는 내용들을 전부 채운 이후에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게 만들어진다.



그리고나면 가장 먼저 해야될 것은 계좌 등록





카드 등록을 하는데 

번호만 넣으니 자동으로 카드가 선택이 된다.

비자, 마스터 다 이용이 가능하다 





그 이후에는 $1 달러짜리 결제 문자가 날라왔고(물론 $1달라가 결제 된 것은 아니다) 

이메일 인증을 받으란 이야기가 나온다. 


이메일은 내 기준으로 몇분은 걸린 듯 싶다.

조금 기다려서는 이메일을 읽고 이메일을 통해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질문들을 선택하고 답할 수 있다. 

무려 2개나 

게다가 질문들도 우리나라의 비밀번호 질문들과는 또 다르다



그럼 정말로 계정 등록 완료




프로필에서

Credit Cards를 선택하면 회원가입 과정에서 등록했던 카드가 나온다.

하지만 이 카드를 실제 결제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컨펌을 받아야 한다.







컨펌받기를 누르면 

또 다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가 오면서 


$1.95가 결제가 된다.

이때 4자리 숫자가 같이 오는데 이 숫자를 입력해주면 된다.





그럼 이렇듯 카드 등록 완료






조회를 해보면 결제된 $1.95달러가 페이팔에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하게 된다. 



그리고 이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으로도 추후에 쉽게 결제가 가능하다

해외를 많이 다닌다면 페이팔 계정 하나 있는게 좋은 듯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매일매일 휴식시간/여행TIP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