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하나 보러 달러 간 크로아티아 자다르



크로아티아 자다르는 사실 원래 루트에는 없던 계획이다. 

그런 자다르에 방문하게 된 것은 다녀온 사람들의 추천도 있었지만 

바다오르간에 앉아 있는 모습을 TV 화면으로 보곤 나도 저기 앉아야지

싶었던 것도 있었다. 





▲ 네이버 이웃추가







종탑에 오른 이후로 

해가 질 때 즈음 발걸음을 바다 쪽으로 옮겼다.

자다르 자체가 아주 작은 도시는 아니겠지만 성벽에 둘러 쌓인 올드타운은 

한바퀴 도는 데에도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을 작은 곳이다. 


숙소에서 바다오르간까지도 마찬가지로 십여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아 이내 걸어서 움직였다.







사람들이 여기 다 모여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이 있었다. 


게다가 이 날은 크로아티아의 국경일이다보니

레스토랑도 마트도 문 닫은 곳이 많아

계획했던 바다 바라보며 맥주 한캔을 마시진 못했지만 

그럼에도 저 너머로 지는 태양을 바라보거나, 바닷바람을 맞으며, 바다내음을 맡는 것이 참 좋았다. 






그리고 바다 오르간 






숑숑 구멍이 뚫린 저곳을 통해서 소리가 울려펴진다.

 안타깝게 무슨 노래라기보다는 음이 울려퍼지는 정도이긴 하지만 말이다. 

게다가 파다가 쎄야 그나마 소리가 좀 울리다.


오르간 자체는 사실 좋다는 느낌은 별로 안 들었던 거 같다.









그래도 바닷가에 앉아 있는 것은 좋았던 

모래사장과는 또 다른 분위기가 좋았다.






홍콩서 왔다는 커플은 

셀프 스냅을 촬영하고 있었다. 









나도 동생 사진 찍어 주었고.... 

폼 잡긴..






그리고 그 옆에 태양의 인사 

태양에너지를 낮 시간동안에 모아서는 

저녁이면 빛을 발한다.






아주 예쁘진 않았지만 특이한 정도?

아이들은 반짝 반짝 거리는 것이 신기한 모양이었다. 







포앵제로 같이 생겨서 그냥 밟아 본 ㅋㅋ






이내 불이 밝혀진 종탑도 한 번 찍고






모든 마트가 문을 닫았다보니 

아쉬운 대로 숙소 앞의 드러그스토어에서 마실 것 하나 사기






그렇게 자다르의 반을 보냈다. 





▲ 더 많은 이야기는 네이버 오픈캐스트로 구독하세요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2/크로아티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