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유럽여행, 다시 돌아온 벨기에 브뤼셀! 그랑플라스만 보면 여긴 만족이지

 

첫 유럽여행에서 

그랑플라스에 불이 안 켜진다는 이상한 사람에 속아 보지 못했던 야경이 한이 되어 

다시 갔던 브뤼셀 

 

그리고 이번에는 그 야경을 부모님과 함께 보았다. 

 

 

 

숙소에 짐을 놓고 나서 바로 나온 저녁의 그랑플라스 

프랑크푸르트에선 한국인이 많이 보이진 않았는데 여기선 여기도 저기도 한국인이 참 많이 보였다 

 

다들 겨울에도 여행을 많이 오는구나

 

 

 

워낙 넓어서 다 담기지 않는 사진 

눈에 연신 담고 영상을 열심히 찍었다. 

 

 

 

예전엔 저녁의 유럽이 참 위험하게 느껴졌는데 

이상하게 이번 유럽여행에서는 내 기억이 왜곡된건가 

아주 위험하다는 느낌은 아니었다. 

 

부모님과 같이여서 그럴 수도 있지만 말이다. 

 

 

 

 

 

겨울 여행의 장점이라면 

야경을 보기 위해 저녁 10시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 

 

 

 

한참을 그랑플라스를 구경했던 것 같다 

문제는 나는 감기에 걸려 골골 거렸지만 

 

 

 

낮에 또 보러 올게 그랑플라스

 

 

숙소를 가는 길에 까르푸를 들린다 

어디든 여행을 가면 꼭 찾아보는 과일들 

 

유럽의 봄여름에는 체리나 납작복숭아 다양한 메론들 먹을게 많은데 

상대적으로 겨울에는 과일이 적어서 아쉽기는 하다. 

그래도 우리나라보다 망고가 싸다며 망고를 하나씩 사 먹었다 

 

 

 

 

독일을 벗어나자마자 하리보가 비싸졌다면 슬퍼하던 부모님 

 

 

 

로투스 와플 하나 사서 

아침 대용으로 잘 먹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유럽 여행이 시작되었다

 

 

딸기향기

때로는 홀로 그리고 때로는 함께 여기저기 방랑하는 청춘

    이미지 맵





    유럽/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